정읍구절초축제가 10월 1일 토요일에서 10월 9일 일요일에 펼쳐집니다. 이번 정읍구절초축제는 전라북도 정읍 옥정호 구절초테마공원에서 열립니다. 아직까지 축제날까지는 시간이 좀 남았고 구절초도 아직 꽃피우지 않았지만 옥정호 구절초 테마공원을 한번 둘러보러 갔습니다. 전라북도 정읍은 처음 가보았는데 분위기가 차분하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구절초 테마공원이 있는 시 외곽으로만 돌아다녀서 그랬을수도 있지만 정읍에 대한 첫느낌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정읍구절초축제는 사진작가들이 선정한 대한민국 최고의 출사명소 중 한 곳인 옥정호에서 펼쳐집니다. 이곳에 전국 최대의 구절초 군락지가 형성되어 있는데 약 8만평 정도라고 합니다. 매년 10월이 되면 어김없이 정읍구절초축제가 열리는데요. 가을이 주는 정취를 느끼기 위해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축제장을 찾고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축제 전이고 꽃도 피지 않아서 그런지 사람을 거의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정읍구절초축제의 주인공인 구절초는 국화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식물입니다. 약 50~70cm 정도 높이로 자란다고 합니다. 9월과 10월 사이에 담홍색 꽃과 백색의 꽃을 피우는데요 우리나라 대표적인 야생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절초는 자생지와 형태에 따라 여러 종류로 나뉘는데요. 구절초, 산구절초, 바위구절초, 포천구절초, 한라구절초, 서흥구절초, 낙동구절초, 정읍구절초 등으로 나뉩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