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Enjoy/재테크 정보

재무설계로 대박보다는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에 주목하자! 재무설계 통한 수익창출 팁!


     
    처녀가       "시집 안간다"
    장사꾼이     "안남는 장사한다"
    어르신들이  "늙으면 죽어야지"



..... 라고하는 이 세가지가....

 흔히 우리나라 3대 거짓말이고들 하는데요...  특히 세번째는 가장 큰 거짓말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누구나 오래 살고 싶어하지 않나요? .. ㅎㅎ 






 과거부터 지금까지 생명연장은 모든 인류의 가장 큰 꿈이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중국 최초의 황제 진시황은 불로불사를 이루기 위해 불로초를 찾아헤맸는데요... 재밌는것은 사신 서복이라는 자는 제주도까지 불로초를 구하러 갔다는 설이 있습니다. 서복은 끝내 돌아가지 못했는데, 그가 일본에 정착해서 일본 왕실의 시조가 되었다는 설도 있습니다. 


 오늘날에 와서는 생명연장을 위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데... 줄기세포도 그런 맥락의 연구라고 할 수 있겠죠...
... 아무튼 우리 인류는 아주 옛날부터 지금까지 과학적이든 비과학적이든 모든 방법을 동원해 생명연장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애써왔습니다.


 그런 부단한 노력때문일까요?
 사람의 수명이 점점 더 길어지고 있습니다. 지금 젊은 세대들은 100세 이상까지 산다는 기사를 보았는데요....  생활환경의 개선과 의과학문명의 발달로 과거에 비해 놀랄만큼 연장되었습니다. 이와같은 고령화는 전세계적인 추세이며 한국도 물론 예외가 아닙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고령화되어가고 있는 한국은... 2050년이면 우리나라 노인인구는 전체의 40%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40년 뒤니깐 저도 물론 노인인구에 포함되겠군요.....


 이와같은 고령화로 인해 마케팅 전략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는데요... 미국의 예를 들어보면 최근 한 화장품회사 광고모델로 젊은 여배우가 아닌 60대 여배우가 캐스팅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음반 시장에서도 "50대의 애창곡"이라는 앨범 제목을 가지고 60대 가수가 빌보드 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노인인구가 많아진만큼 그 노년층을 타켓으로 하는 마케팅이 필요했고 또 성공한 경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조만간 한국에서도 60대 여배우가 화장품 광고를 하는 모습을 보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인류의 꿈인 생명연장의 꿈이 실현되어가고 있는 요즘 시대......
 즉... 인류가 점점 고령화되어 가고 있는 것이 경제적 관점에서 볼 때에는 그리 달가운 일은 아닙니다. 그도 그런것이...  요즘 직장인들이 체감하는 정년퇴직 나이가 48.2세라고 합니다. 50세가 되기도 전에 퇴직을 한다고 봤을때... 길게 봤을때 50년을 직장없이 지내야 한다는 말이 됩니다... 물론 퇴직 후 다른 곳으로 재취직을 하거나 사업을 할 수도 있겠지만...  늦은 나이에 새로운 일을 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죠...  


 퇴직 후 긴 시간을 안정적인 수익 없이 보내야 하는 사람이 늘어날 수 있다는 말이 되는데...  만약 젊은 시절 노년을 위해 돈을 모아놓지 않았더라면...  정말 불행한 노후를 보낼 수 밖에 없을 겁니다..  


 이와같은 고령화는 비단 노년층에게만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고령화는 곧 그 국가가 저성장 시대로 진입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자산을 장기적으로 봤을 때 자산규모를 키우기 어렵게 되고... 이로 인해 젊은 세대들이 투자를 통해 부를 축적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게 됩니다. 이것은 곧 젊은 세대들이 자신의 노후준비를 철저히 하지 않을 경우 불행한 미래가 올 수 있다는 말입니다. 


 


행복한 노후의 조건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게 제일 중요한거 같아요"

   "가족끼리 화목하게 지내는 게 좋은거 같아요"

   "돈이 있어야 노후를 걱정없이 행복하게 보낼수 있지 않을까요?"





.... 등등 행복한 노후의 조건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습니다만..  건강과 화목한 가족도 물론 중요하지만 나이 들어서 경제적 능력이 없다면 그것만큼 서럽고 힘빠지는 일은 없을겁니다. 안정적인 수익이 없기 때문에... 어디 가서라도 돈 쓰기가 부담되기 때문이죠.... 주위 어른들도 나이들어서 돈없으면 대접 못 받는다고 지금부터 빨리 돈을 모아두라고들 하시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에는 금융전문가들이 재테크강의도 많이 하는거 같습니다. 자금관리의 중요성이 그만큼 점점 더 커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흔히들 노후생활비용은 현재 생활비수준의 70%정도라고들 합니다. 그만한 자금을 모으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수익이 없어질때를 대비해 하루라도 빨리 노후대비를 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현재 자신의 소득과 지출등 돈관리가 제대로 되고 있는지 아마 많은 분들이 확신하지 못하실 겁니다. 그만큼 돈 문제에 있어서는 정답이 없고 사람마다 여러가지 사정이 있기 때문에 관리하기가 만만치 않는데요...


 요새는 무료로 재무설계를 해주는 곳이 생겨 돈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 이와같은 무료 재무설계는 하나의 트렌드이기 때문에 한번쯤 상담을 통해 자신의 자산상황을 점검해보고 효율적인 돈관리, 안정적인 수익이 없는... 노후를 제대로 대비하고 있는지, 쓸데없는 지출이 어떤게 있는지 등을 살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현재....
 가장 활발하게 무료 재무설계를 하고 있는 곳은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인데요... CFP (국제 자산관리사), AFPK (국내 자산관리사) 가 상담을 통해 직접 재무설계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지역에서는 재무설계사가 직접 방문해서 본인이 원하는 사항에 대해 자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걸어두었으니깐.....  무료일 때 재무설계 상담 한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 [링크]  재테크, 목돈마련, 내집마련저축, 보험리모델링, 변액보험 관련 무료재무설계
  

제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한번 눌러주세요.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지도 듣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