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국내여행

울산대공원장미축제와 서울장미축제, 그리고 곡성장미축제까지 일정 확인하세요

울산대공원장미축제를 비롯하여 대표적인 장미축제인 곡성장미축제와 서울장미축제 등의 일정을 확인하고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울산대공원장미축제와 곡성장미축제, 서울장미축제 모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유명한 축제이다. 먼저 울산대공원장미축제의 경우 매년 5월 중순부터 약 10일간 울산대공원 일원에서 축제가 진행된다. 2017년 축제는 5월 19일 금요일부터 28일 일요일까지 10일간 이어지며 "러브스토리 인 울산"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다. 개장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이며 울산대공원 장미원 및 남문광장 일원에서 축제가 펼쳐진다. 이번 울산장미축제는 11회째를 맞이하게 되며 축제가 펼쳐지는 장미원에는 약 5만여본의 장미가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수상장미 57종, 명예장미 11종 등 명품장미를 만날 수 있다. 장미원의 입장료는 어른은 2,000원, 청소년은 1,000원, 어린이는 500원이다. 입장권을 제시할 경우 주차료는 50% 할인된다.

 

 

다음으로 살펴볼 축제는 서울장미축제이다. 서울장미축제는 중화체육공원과 수림대공원, 중랑천로 장미터널 일원에서 펼쳐지며 이번 축제는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펼쳐진다. 축제의 첫날인 19일은 장미를 테마로 한 축제의 날로서 오후 2시 30분 묵동천에서 오프닝 행사를 시작으로 장미퍼레이드, 중랑구민대상 시상식, 장미가요제 등이 펼쳐진다. 축제의 둘째날인 5월 20일은 연인의 날로서 장미패션쇼가 수림대공원에서 열리며, 세계 각국의 음식과 문화공연을 체험할 수 있는 다문화축제가 펼쳐진다. 서울문화재단의 비보이 공연과 저녁 7시 30분부터 시작하는 로즈&뮤직 파티도 빼놓지 말자. 축제의 마지막 날인 21일은 아내의 날로서 오전 9시 장미길 걷기행사를 시작으로 가든디너쇼와 스포츠댄스 공연인 '장미와 춤을'이 열리며 밤 9시부터는 클로징 행사가 열리며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축제는 곡성장미축제이다. 곡성장미축제는 이번 2017년 5월 19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이어진다. 곡성장미축제는 섬진강기차마을 장미공원 일대에서 축제가 펼쳐진다. 아직까지 올해 축제의 상세한 행사내용은 파악할 수 없다. 작년의 경우 축제의 주제를 '향기, 사랑, 꿈'으로 정했으며 '천만송이 세계명품장미, 그 향기 속으로'라는 부제로 펼쳐진다. 2016년 작년 행사내용을 살펴보면 지리산자락 장미콘서트, 세계 바텐더 대회, 사랑의 룰렛 게임 등이 펼쳐졌었다. 올해에도 다채로운 행사가 많이 준비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