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화려한 산벚꽃이 깔린 비단같은 산골 2024 금산 보곡산골 산벚꽃 축제

비단고을 산꽃축제는 2024년 4월 6일부터 2024년 4월 14일까지 9일간 군북면 산꽃벚꽃마을 오토캠핑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비단고을 산꽃축제 행사가 열리는 자전리 마을은 국내 최대의 산벚꽃 자생 군락지로 이웃한 군북면 보광리, 상곡리 ,산안리와 더불어 야 1,000만㎡의 넓은 산자락을 화려한 산벚꽃이 차지하고 있다. 비단고을 산꽃축제는 금산 보곡산골 산벚꽃축제로 변경되었다. 산벚꽃을 찾은 관광객이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축제 기간을 9일로 늘렸다. 

 

<사진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보곡산골마을에는 산딸나무 ,병꽃나무, 조팝나무 ,진달래 ,생강나무 등이 자생하며 앞다퉈 꽃을 피워 내는 무공해 청정지역이다 .또한 이름 모를 야생화들이 아기자기하게 피어 있어 보이네요 길에서 자진뱅이 길까지 가는 오솔길은 꽃들과 함께 도란도란 얘기 꽃을 피우기 좋은 산책길이 된다. 비단고울 산꽃축제를 즐기는 5가지 방법에는 산꽃술래길 스탬프투어, 숲 속 작은 음악회, 숲 속 미술관, 가족자연문화체험, 보곡산골 음식판매코너 등이 있다. 

 



숲속 작은 음악회는 산꽃술래길에서 숲 속에서 무료로 사진 한컷, 숲 속 사진사 ,봄이 전하는 시 한편 ,시가있는 풍경도 만나보자. 숲 속 미술관은 나비보존센터에서 보곡산골 예술작품도 감상하고 사진도 찍고 ,일석이조이다. 가족자연문화체허은 산꽃벚꽃마을 오토캠핑장에서 소원이 이루어질까요 산벚꽃잎 소원지 체험도 잊지마세요, 보곡산골 음식판매코너는 산꽃접꽃마을 오토캠핑장에서 출출한 배를 채울 푸드트럭은 기본이지!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