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남해마늘한우축제 2024 해풍 맞고 자란 남해마늘과 청정 한우 맛보세요

 

남해마늘한우축제는 2024년 6월 13일부터 6월 16일까지 4일간 남해유배문학관 및 남해읍 일원에서 남해군이 주최하고 남해마늘한우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여 펼쳐진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전야제로 대동놀이 한마당, 개막식 및 개막콘서트 ,멋! 남해를 즐기다 남해 달별 청춘나이트, 마늘이랑 한우랑 가요제 ,남해 마늘한우 특별 핫 쇼핑, 경매쇼, 농특산물 판매/먹거리 판매부스 운영, 체험프로그램 등이 마련된다. 올해의 주제는 '보물선 마늘 ,한우랑 맛남해'이다. 

<사진 출처 : 남해군>



"남해마늘, 어디까지 먹어봤소?" 보물선 만해에서 해풍을 맞고 자란 남해마늘과 청정환경에서 길러낸 보물섬한우가 만났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한 남해 마늘한우 축제가 개막콘서트를 비롯한 흥겨운 공연과 도전 99초 게임과 마늘한우 깜짝 경매쇼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명품 남해마늘과 청정 남해한우의 맛깔나는 요리까지!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들이 관광객들의 오감을 사로잡을 것이다. 



해풍을 맞고 자라 알싸한향이 좋은 남해마늘과 청정환경에서 한우농가가 정성으로 길러낸 보물섬한우가 만들어내는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맛 볼 수 있는 이번 축제에서는 마늘한우요리 시연행사, 저렴한 가격에 핫한 상품을 득할 수 있는 핫쇼핑, 깜짝 경매쇼 등도 있고 마늘과 한우를 함께 구워먹는 남해한우장터도 있다. 가장 반가운 것은 최상의 질 좋은 남해 마늘, 알이 꽉 찬 햇마늘을 좋은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점과 최고급 조사료로 키우고 꼼꼼히 관리한 청정우를 만나는 것이다. 

 



농업인을 비롯한 군민, 남해군을 찾아준 관광객 모두가 함께 행복할 수 있도록 마늘이랑 한우 가요제 ,남해 달 별 청춘 나이트, 개막콘서트 등 절로 흥이 나는 무대아 공연은 물론이며 도전 99초! 너마늘준비한 게임 ,떳다! 마늘한우버스킹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총집합되어 있다. 남해군 어디로든 이어지는 도심의 관문 같은 남해유배문학관 광장 일원에서 펼쳐지는 남해 마늘 한우 축제는 남해를 찾은 이들에게 나해여행의 첫 출발을 알리는 초대장이 된다.

 

 

남해유배문학관은 경남 남해군 남해읍 남해디로 2745에 자리하고 있는 국내 최대 문학관으로 유배문학을 연구하고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2010년 11월 1일 개관하였다. 권렬과 부귀영화도 모두 빼앗긴 채 유배라는 백척간두에 선 절망적인 삶 속에서도 문학과 예술을 꽃피웠던 우리 선조들의 숭고한 불멸의 혼을 기리기 위해 우리나라 최초로 걸립된 남해유배문학관은 세월 속에 잊혀져 가는 유배객드을 기리는 문학의 진한 향기가 피어나는 공간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