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용골 댄스 페스타 2024 부산 용두산공원에서 펼쳐지는 댄스 페스티벌



용골 댄스 페스타는 2024년 6월 16일(일) 부산광역시 중구 용두산길 37-55, 광복동 2가 용두산공원에서 부산광역시 중구 주최로 펼쳐진다. 2024 용골 댄스 페스타는 부산의 중심 중구의 자원과 스토리를 활용하여 진행되는 행사이다. 춤을 좋아하고 즐기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댄스 페스티벌로 경연 대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며 참가자와 관람객 모두가 춤으로 하나 되어 볼 수 있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메인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는 과거 비보잉의 성지 용두산공원에서 그때 그 당시의 뜨거운 분위기를 재현해 볼 수 있는 댄스 경연대회이다. 부대행사의 댄스 문화 엑스포는 댄스 동아리와 학원을 소개하고자 하는 사람들과 다양한 댄싱 커뮤니티를 통해 댄스를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이 하나가 될 수 있는 프로그램, 이벤트 프로그램은 관람객 누구나 참가 가능한 랜덤 플레이댄스를 통해 함께 방문한 모든 이들과 몸과 마음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수 잇는 다양한 이벤트가 있다.



용두산공원은 용두산미디어파크로 부산 중구 용두산길 37-55에 자리하고 있다. 부산광역시 중구에 있는 공원으로 부산시설공단에서 관리하고 있다. 용두산으로 불리는 언덕이 공원이고, 정상에는 다이아몬드 타워가 있다. 부산 남부의 남포동에 인접하고, 공원으로 올라가는 길은 대청동에서 중앙성당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고, 중앙동에서 부산호텔 근처에서 올라가는 계단이 있고, 광복동에서는 에스컬레이터로 올라갈 수 있다. 부산항이나 영도를 바라볼 수 있고 이순신장군 동상이 있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용두산은 부산의 3대 명산의 하나로 과거에는 울창한 소나무 사이로 바다가 보였다 하여 송현산이라 하였다가 산세가 흡사 용 모양으로 일본에서 건너오는 왜구들을 삼켜버릴 기상이라 하여 용두산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용두산이라고 불리는 언덕이 공원이고 공원에는 부산탑 전망대, 이충무공 동상, 백산 안희재 선생 동상, 종각, 꽃시계, 용 모양 조각상 등이 있고 ,남포동에서 공원까지 이어지는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되어 있다. 부산탑에 올라가면 부산항과 남항 등 부산 야경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