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펼쳐지는 부산푸드필름페스타에서 영화 속 쌀 이야기를 만나다



부산푸드필름페스타는 2024년 6월 28일부터 6월 30일까지 3일간 부산푸드필름페스타 운영위원회, (재)영화의 전당 주최, 주관으로 영화의전당에서 펼쳐진다. 음식과 영화의 만남을 주제로 개최되는 부산푸드필름페스타에서는 올해 "쌀, 일상과 일탈"이라는 주제로 쌀에 대한 다양한 영화와 이야기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특히 부산푸드필름페스타의 대표적인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푸드테라스에서는 영화 속의 쌀 이야기를 음식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먹으면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영화의 전당 거대한 지붕인 빅루프 아래 2,000석의 야외극장에서는 매일 신나는 공연과 함께 전국의 트렌디한 음식 그리고 커피와 주류를 다양하게 만나 볼 수 있으며 소상공인들이 참여하는 플리마켓과 맛있는 푸드트럭 그리고 가족들이 좋아하는 피자만들기 체험 등 음식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알찬 프로그램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영화 상영프로그램으로 오프닝 나이트, 일반상영, 야외상영, 부대 프로그램으로 푸드테라스, 푸드살롱, 푸드테라피, 테마존, 푸드존, 푸드트럭존, 플리마켓, 포트럭 테이블 등

 



영화의 전당은 부산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120에 자리하고 있으며, 다 함께 즐기는 영상복합문화공간이다. 영화의 전당은 다양한 장르의 영화와 품격 있는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부산을 대표하는 영상복합문화공간이다. 2011년 개관 이후 유네스코 영화 창의도시 최고 등급 획득, 영화관 최초 실내공기 우수시설 인증, 4회 연속 코리아유니크베뉴 선정 등을 통해 국내를 대표하는 문화예술 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4000석 규모의 야외극장, 하늘연극장, 중극장, 소극장 ,시네마테크, 인디플러스, 영화도서관 등의 다양한 규모의 극장을 갖추고 있다. 

 

<사진 출처 : 비짓부산>



부산푸드필름페스타는 영화와 음식을 매개로 다양한 푸드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음식영화 축제의 장이다. 섹션 별로 나누어진 다양한 영화상영 프로그램을 즐기고 전문가와 함께 영화 속 음식이야기를 나눈다. 포트럭테이블을 비롯하여 푸드테라피존 ,수제맥주존, 푸드트럭존, 플리마켓 등 풍성한 야외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영화 속 음식이 궁금하다면, 부산 로컬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이색 영화축제를 찾아가 보자, 영화를 맛있게 감상하는 방법으로 부산푸드필름페스타를 찾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