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전국에서 가장 뜨거운 온천수를 자랑하는 부곡온천축제로 온천여행 떠나세요

부곡온천축제는 2024년 3월 29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 경상남도 창녕군 부곡온천 관광특구 일원에서 펼쳐진다. 부곡온천은 의료적 효능이 입증된 전국 최고의 수온인 78℃를 기록하고 있다. 전국에서 가장 뜨거운 온천수를 자랑하는 온천이다 .부곡온천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노화 방지와 성인병 치료, 피부미용 효고가 탁월한 것으로 유명하다. 부곡온천축제는 부곡온천의 효능에 걸맞게 온천수를 이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 대표적인 온천축제이다. 

사진출처 창녕군


행사기간동안 보곡 온천수의 영구분출과 부곡온천관광특구의 안녕을 기원하는 산신제를 시작으로 온정제와 관광객 노래자랑, 개막 축하 공연, 연극공연 등 온천수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온천욕과 더불어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창녕 부곡온천을 찾아보자. 행사내용으로는 산신제, 온정제, 기념식, 관광객 노래자랑, 개막축하 공연, 연극공연 등이 마련된다. 



부곡온천은 옹샘이라고 불렸던 뜨거운 물이 솟아나는 곳으로 가마솥처럼 생겼다고 해서 부곡이라 불렸다. 마을에 뜨거운 물이 솟아나는 우물이 있어 옴 환자와 나병 환자들이 떼지어 몰려와 치료를 했다고 한다 .부곡온천은 국내 유수의 온천들 중에서도 단연 최고의 수온인 78 ℃를 유지한다 .부곡온천 고나광특구에슨 호텔과 콘도 ,골프장, 온천 분수대 등 온천을 기반으로 한 종합 휴양 시설과 다양한 온천장이 들어서 있다. 인근에 진달래로 유명한 화왕산과 창녕 우포늪이 있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