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꽃지해안공원 코리아플라워파크에서 안면도 튤립축제로 펼쳐지는 태안세계튤립꽃박람회 2024

안면도 튤립축제는 2024태안세계튤립꽃박람회로 2024년 4월 12일부터 2024년 5월 7일까지 충남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로 400 꽃지해안공원 코리아플라워파크에서 펼쳐진다. 코리아플라워파크는 국내 최초 최대 화훼 휘게파크로 휘게는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또는 혼자서 보내는 소박하고 여유로운 시간 ,일상 속이 소소한 즐거우이나 안락한 환경에서 오는 행복을 뜻하는 단어로 사용된다. 

<사진 출처 : 충남 문화포털>



코리아플라워파크에는 매표소, 메인광장, 화훼전시관 ,1경, 2경, 3경, 미니동물농장, 열대식물전시관 ,분재원, 무대광장, 가든센터, 노을분수, 중앙광장 ,풍차전망대, 전동차 ,힐링센터, 커피숍 ,출구 등이 마련되어 있다. 태안세계튤립꽃박람회 입장료는 성인 14,000원, 유아와 청소년은 만 36개월에서 만 18세까지 11,000원, 단체, 경로, 유공자 ,장애인 우대 12,000원, 무료입장은 만 36개월 미만 유아, 애견 동반 가능하며 턱이 없어 휠체어 접근이 가능하다. 



꽃지해안공원은 낙조가 아름다운 꽃지해수욕장에 조성된 테마공원으로 할미 ,할아비바위가 있는 안면도 최대의 해변인 꽃지해수욕장에 조성된 테마공원이다. 2002년 개최된 안면도 국제 꽃박람회를 위해 만들어졌다가 박람회 이후 해안공원으로 개장했다. 여러 개의 테마 정원으로 이루어져 사계절 아름다운 꽃들로 장식되었다. 4계절 화원을 조성하여  사계절 공원을 관람할 수 있는 전시관이다. 야외정원으로 피크닉장, 캠프파이어장, 밴치와 평상, 파고라 쉘터 등과 체육시설이 있다.

 

 

태안세계튤립꽃박람회와 함께 태안에서 가볼만한 여행지를 만나보자. 먼저 태안을 대표하는 여행지인 태안 8경으로는 백화산과 안흥성, 안명송림과 만리포, 신두사구와 가의도, 몽산해변과 할미, 할아비바위가 있다. 태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 중 하나로는 리아스식 해안을 따라 아름다운 경관과 독특한 해안생태계를 만날 수 있는 태안해안국립공원을 걸어보는 것이다. 다양한 해변길이 조성되어 있는데 해변길 1코스인 바라길은 이국적인 해안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코스이다. 약 12km 가량 이어져 있는 바라길은 4시간 40분 가량 소요되는 코스이다. 학암포탐방지원센터를 시작으로 학암포해수욕장과 학암포자연관찰로를 지나 신두리해안사구, 두웅습지, 신두리해변으로 이어지는 코스이다. 

 

<사진 출처 : 코리아플라워파크>

 

태안에는 다양한 공원과 전시관, 박물관도 만날 수 있다. 구역별로 살펴보면 원북면에서는 신두리 사구센터와 두웅습지, 태안보훈공원과 이종일 선생 생가지 등을 만날 수 있으며 태안 남면에서는 팜카밀레허브농원과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청산수목원과 별똥별 하늘공원 등이 가볼만하다. 태안 소원면에는 우리나라 1세대 수목원인 천리포 수목원이 자리잡고 있으며 안면읍에는 안면도 자연휴양림과 고남면의 바람아래 미로공원과 고남패총박물관 등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