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밤의 석조전 2024 덕수궁 석조전으로 떠나는 특별한 시간 여행

'밤의 석조전은 2024년 4월 16일부터 2024년 5월 25일까지 전문 해설사와 함께하는 석조전 야간 탐방과 클래식 연주를 들으며 고종이 사랑했던 가배차와 디저트를 즐기는 테라스 카페 체험, 고종 황제의 이야기를 담은 고종-대한의 꿈, 뮤지컬 공연 관람으로 구성되어 있는 덕수궁 야간 관람 프로그램이다. 2021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높은 만족도와 호응에 힘입어 2022년에 정식으로 개최되었으며 2023년에는 상 하반기로 나누어  2회 진행되었으며 2024년에도 연 2회 진행된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궁인의 안내에 따라 대한제국 황실의 이야기를 품은 덕수궁 석조전으로 시간 여행을 떠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행사내용으로는 석조존 대한제국역사관 해설 관람, 테라스 카페 체험, 접견실 뮤지컬 관람, 석조전은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99 적수궁에 자리하고 있으며 요금은 1인 26,000원으로 장애인과 국가유공자는 50% 할인을 할 수 있다. 석조전 야간 탐방은 황제의 궁궐 덕수궁에서 특별한 사연을 가진 밤빛이 더해진 석조전에서 전문 해설가와 함께 대한제국 역사를 만나본다. 

<사진 출처 : 서울시>



석조전 테라스 카페 체험은 석조전 테라스에 특별한 공간을 마련하였다. 고종 황제가 즐겼던 가베와 디저트를 음미하며 석조전의 밤이 선사하는 맛과 멋을 즐겨보자. 창작뮤지컬 손탁호텔 공연은 궁에서 외국인을 위한 왕실 연회를 주관하고 국내외 귀빈들에게 서양 요리를 대접한 미지의 여성, 손탁여사, 대한제국 시기 ,음악에 실어 전하는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황제의 궁궐 덕수궁에서 전문 해설사와 함께 대한제국 황실 일상을 나누며 아름다운 석조전의 정취를 품어보자. 

 

<사진 출처 : 한국문화재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