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하늬라벤더팜에서 펼쳐지는 보랏빛 축제 6월 고성 라벤더축제



고성 라벤더축제는 6월 한달 하늬라벤더팜에서 라벤더 축제가 열린다. 라벤더 향수 추출 시연과 향기 음악회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행사도 즐길 수 있다. 입장료는 성인 6,000원, 중고생 과 경로는 5,000원, 초등학생 3,000원, 유아 2,000원이다.  라벤더필드 ,플라워필드 ,잉글리쉬가든,  메타세콰이어숲, 아일랜드 가든, 수국정원 등을 관람을 해보자, 라벤더 외에도 수국, 양귀비, 밀밭 등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라벤더는 향우울, 원기촉진, 신경강화, 회복촉진, 진정, 세포생육촉진에 효과 있는 허브이다. 라벤더는 향을 내는 관목으로 1m까지 라가고 추위에 잘 견딘다. 창처럼 생긴 좁은 잎과 가느다란 줄기의 긑에 회청색의 꽃이 핀다. 라벤더의 좋은 향은 전체에서 발견되지만 에센셜 오일은 꽃에서 채취한다. 라벤더는 신경계를 조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홈스는 라벤더가 조화능력으로 스트레스를 다룬다고 하였다.



하늬라벤더팜은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어천리 786-5 꽃대마을길 175에 자리하고 있으며 농장안에는 라벤더 필드, 플라워 필드 ,잉글리쉬 가든, 시크핏 가든, 아일랜드 가든, 수국 정원 ,메타세쾨아어 등의 가든이 조성되어 있으며 기프트샵, 카페, 라벤더의 향기를 추출하는 곳인 증류소, 피라미드 온실 등의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매년 라벤더 수확 후 라벤더 에센셜 오일과 플로랄워터를 생산한다. 



세계의 라벤더 재배지는 위도 40~45에 주로 위치하고 있으며 영국의 노포크라벤더팜, 프랑스 남부의프로방스, 그라스 지역은 라벤더의 자생지다. 러시아 크리미아지역, 중국의 신강지역, 일본으 홋카이도 후라노지방, 나가노지역과 카와구치코 지역, 캐나다의 앨버타 지역, 오스트랄리아의 타스마니아지역 ,뉴질랜드의 오클랜드 지역, 대한민국 강원 고성 하늬라벤더 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