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전남 목포에서 펼쳐지는 꿈과 희망 2024 전국소년체전



전국소년체전은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로 2024년 5월 25일부터 5월 28일까지 4일간 전라남도의 목포종합경기장 등 109개 경기장에서 펼쳐진다. 대회 참가자격은 각 경기단체에 선수등록을 마친 전국의 초등학교 5, 6학년과 중학교 1, 2, 3학년 학생으로 초등학교부는 만 12세 이하, 중학교부는 만 15세 이하를 대상으로 한다. 경기종목은 36개 종목으로 참가인원은 선수 12천, 임원 6천으로 18천여명이 참가한다. 전라남도,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체육회 주관으로 펼쳐진다.

<사진 출처 : 전국소년체전 홍보영상>



단체종목으로 축구, 야구소프트볼, 농구, 배구 ,핸드볼, 럭비, 하키의 (7), 기록종목으로 골프, 근대3종, 롤러, 볼링, 사격, 수영, 승마 ,양궁, 역도, 요트, 육상, 자전거, 조정, 철인3종, 체조, 카누의 (16), 개인경기 레슬링, 복싱, 씨름, 유도, 태권도 (5), 기록종목으로 골프, 근대3종, 롤러, 볼링, 사격, 수영, 승마 ,양궁, 역도, 요트, 육상, 자전거, 조정, 철인3종, 체조, 카누의 (16), 개인단체에 검도, 바둑, 베드민턴, 에어로빅, 정구, 탁구, 테니스, 펜싱의 (8)

 



전국소년체육대회는 총 36개의 종목이 50개의 경기장에서 진해되는데 대부분 전라남도 내에서 경기가 진행되고 승마만 전북 장수군에서 진행된다. 



전국소년체육대회는 1972년 이후로 매년 실시되는 대한민국의 체육대회이다.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전국의 초등학교, 중학교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해마다 한 차례식 기량을 겨루는 종합경기대회이다. 이는 전국체육대회의 규모가 커지자 시도별 대항 전국체육대회에서 초등학생부와 중학생부를 분리시킨 것이다. 자라나는 소년.소녀에게 스포츠 정신을 길러주고 체력을 향상시키며 스포츠 인구를 늘리는 데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