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제주반딧불이축제 2024 곶자왈을 걸으며 자연을 만끽하다

 

제주반딧불이축제는 2024년 6월 8일부터 제주시 한경면 연명로 348에서 10시부터 16시까지 진행된다. 개별탐방은 5,000원이며, 할인은 3,000원이다. 제주 생태를 온몸으로 느끼는 곶자왈 탐방로를 걸으며 자연을 만끽하고 삼림욕을 즐길 수 잇는 체험이다. 곶자왈의 맑은 공기와 시원한 바람, 나무들의 속삭임을 들을 수 있는 곳이며, 우리들에게 평온함을 주는 곳이기에 주간탐방은 반딧불이 체험, 곶자왈 탐방뿐만 아니라 마을에서 직접 체험할 수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다. 

 

역사와 삶이 자연과 하나되는 청수리 마을탐방은 청수리 마을에서 아름다운 경관과 제주의 역사 현장으로 서의 가치 있는 곳이 많이 있다. 숨은 그림을 찾듯 청수리 마을을 천천히 둘러보면 마을의 역사를 이해하고 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청정제주의 청수리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청수리는 반딧불이 체험, 곶자왈 탐방 뿐만 아니라 마을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다. 고즈넉한 마을의 인심과 더불어 청수리만의 독특한 체험프로그램으로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어 가자. 

 



청수리 마을은 제주 생태계의 보고인 곶자왈 지역으로 다양한 야생식물과 야생화가 자생하고 있는 곳, 운문산 반딧불이의 최대 서식지인 청수리 마을은 청정한 환경을 지키고자 마을의 자원을 가꾸며 살아가는 마을이다. 맑고 깨끗한 물이라는 데서 붙여진 청수리는 제주시에서 서쪽으로 약 45㎞에 위치한 중산간 마을이다. 북쪽은 한림읍, 서쪽은 낙천리 ,남쪽은 산양리로 에워 싸여 있으며 65만평의 광활한 목장과 32㎞의 감귤수출 단지가 있다. 

 


곶자왈이란 제주어로 숲이 곶과 덤블인 자왈의 합성어로 제주의 천연 원시림이라고 할 수 있다 .화산 활동 때 분출된 용암 위에 만들어진 곶자왈은 공중 습도가 높은 독특한 지형이나 풍향 등에 따른 부분즉 장소의 독특한 기상 형태인 미기후를 형성한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북방한계 식물과 남방한계 식물이 공존하는 곳이기도 하다.  고자왈 나무의싸앗은 표토층이 거의 없는 바위틈에서도 발아하고 토양으로 뿌리를 길게 내려 마치 열대우림의 나무뿌리와 같은 형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