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수상레저체험부터 다양한 콘서트까지 만나는 김포아라마린페스티벌



김포아라마린페스티벌은 2024년 6월 1일부터 6월 2일까지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제8회를 맞이한 2024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이 더욱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로 찾아온다. 오직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에서만 즐길 수 있는 덕레이스 프로그램의 귀여운 장난감 오리들의 레이싱 뿐만 아니라, 물.환경을 테마로 수상레저체험, 물놀이존인 마린랜드, 문화콘서트 ,에코체험부스 및 각종 이벤트를 제공하여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행사내용으로는 수상 프로그램으로 덕레이스, 수상레저체험, 수상안전교육 등, 체험, 이벤트에는 문화콘서트, 마린랜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각종 체험부스, 버스킹 등이 있으며, 지역 상생 프로그램으로 국민축제기획단, 관광지 연계 이벤트, 포컬마켓, 먹거리존 등이 있다. 덕레이싱은 5천 마리 고무 오리 인형을 동시에 물 위에 띄워 놓고 자연스러운 유속으로 결승지점까지 닿도록 하는 동심과 낭만의 레이싱 퍼레이드다. 오리인형을 동시에 출발시키기 위해 대형 기중기가 동원된다. 



김포아라마린페스티벌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연속으로 경기관광축제로 선정된 경기도 대표축제이다. 물, 환경을 주제로 수상레저체험, 마린랜드, 문화콘서트 등 각종 체험이벤트를 제공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시민들은 카약, 수상자전거, 패들보드의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문화콘서트 버스킹 공연 워터 난타 공연 시 홍보간 에코체험존 등 각종 볼러기와 프로그램들이 이틀 내내 축제 현장을 수놓을 예정이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레이싱 출전을 원하는 사전 당일 신청자는 운영본부에서 오리 인형을 받아 자신만의 자유로운 표식으로 꾸며 제출하면 된다. 한낮의 은빛 물결이 노란색 물력고 바뀌는 장관을 감상하면서 레이싱의 짜릿함까지 즐길 수 있어 아라마린페스티벌의 흥을 한껏 고조시킨다. 레이싱이 끝나면 희망하는 시민에게 출전 인형을 돌려준다. 행사물품을 기념품으로 재활용하는 친환경 아이디어이다. 시민들이 아라마린페스티벌을 통해 5월의 마지막 주에 좋은 추억을 간직하기를 바라고 있다.

 

 

아라아마리나는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아라육로270번길 74에 자리며, 아라김포여객터미널은 한강과 서해를 이어주는 관문으로 김포공항, 인천국제공항과 인접하고 서울 외곽 순환 도로와 올림픽 대로를 끼고 있어 국제적, 광역적으로 우수한 접근성을 갖고 있다. 인공으로 만든 운하가 지나는 멋진 곳으로 아라뱃길의 시작이다.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스트리트몰에서는 프리미엄 아웃렛 등 쇼핑을 즐길 수 있고 요트를 비롯한 수상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